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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산업은 현대 사회에서 놀라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우리의 일상에서 스마트폰은 더 이상 단순한 의사소통 도구를 넘어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모바일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수많은 이용자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모바일게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게임 관련주 대장주
1. 네오리진
- 설립 및 흡수합병: 2007년 설립, 2012년 (주)정보보호기술 흡수합병
- 정보보안: 유선(TMS), 무선(AIRTMS)
- 게임: 'Idle Angels: 여신전쟁' 출시 (2021년)
- 정보보안과 게임 분야에서 경쟁력 확보
- 시가총액: 483억원 (코스닥 1353위)
- 상장주식수: 104,459,775주 (액면가 100원/1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8,437,830주 (소진율 8.08%)
2. 아이톡시
- 설립년도: 1997년
- 모바일 게임, 중단된 게임 서비스 확보 및 해외 게임 개발사와 계약
- 헬스케어: 신속 PCR 및 항원검사 솔루션 유통
- 중단된 게임 IP 확보 후 리퍼블리싱 사업 수행
- 헬스케어 분야에서 고부가가치 솔루션 유통 중
- 시가총액: 416억원 (코스닥 1418위)
- 상장주식수: 39,184,610주 (액면가 500원/1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254,444주 (소진율 0.65%)
3. 데브시스터즈
- 사업 내용: '쿠키런' IP 기반 게임 개발 및 운영
- 대표작: '쿠키런 for kakao',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쿠키런: 킹덤'
- 서비스 방식: 모바일게임 직접 퍼블리싱 및 글로벌 마켓 공급
- 사업 다각화: '쿠키런' IP 관련 사업, 벤처캐피탈을 통한 자본 수익 사업 다각화 중
- 시가총액: 5,987억원 (코스닥 113위)
- 상장주식수: 11,986,160주 (액면가 500원/1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316,578주 (소진율 2.64%)
4. 밸로프
- 사업 내용: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공급
- 설립년도: 2007년 5월
- 주요 사업: PC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리퍼블리싱 서비스
- 사업 진행: PC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의 퍼블리싱 주력
- 시가총액: 509억원 (코스닥 1321위)
- 상장주식수: 50,864,390주 (액면가 100원/1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439,263주 (소진율 0.86%)
5. 드래곤플라이
- VRㆍAR 게임 (멀티 플랫폼)
- 온라인 게임 (PC 인터넷 플랫폼)
- 모바일 게임 (스마트폰 및 모바일 플랫폼)
- P2E 서비스 가능한 플랫폼 개발
- 디에프체인 합작법인에서 다양한 장르의 P2E 게임 출시
- 2023년 3월 24일, 최대주주 변경 (주)피에이치씨 → (주)시티랩스
- 시가총액: 441억원 (코스닥 1387위)
- 상장주식수: 69,388,973주 (액면가 500원/1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390,386주 (소진율 0.56%)
6. 크래프톤
- 설립년도: 2007년
- 주요 사업 내용: 게임의 개발 및 퍼블리싱, 모바일 게임 제작
- 개발 스튜디오 수: 12개 (크래프톤 본사 산하)
- <배틀그라운드>
- <뉴스테이트 모바일>
- <서브노티카>
- 총 21개의 게임을 서비스
- 시가총액: 9조 3,388억원 (코스피 41위)
- 상장주식수: 48,362,743주 (액면가 100원/1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16,037,633주
- 외국인소진율: 33.16%
7. 썸에이지
- "데카론M" (MMORPG)
- "데스티니차일드 디펜스워" (전략 디펜스 게임)
- 구글, 애플 등 플랫폼을 통한 모바일게임 판매
- 모바일/웹 광고, 온/오프라인 광고, 사전예약 등을 통한 유저 획득 활동
- 시가총액: 583억원 (코스닥 1232위)
- 상장주식수: 139,240,254주 (액면가 100원/1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1,039,769주
- 외국인소진율: 0.75%
8. 컴투스홀딩스
- 설립년도: 1998년
- 지주사업 및 투자
- 모바일게임 및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 블록체인 사업
- 연결회사: 컴투스플러스 등
- 주요 게임 라인업: 컴투스 프로야구, 서머너즈 워
- 특징: 종합 콘텐츠 회사, 미디어 기업에 다양한 투자
- 시가총액: 2,444억원 (코스닥 355위)
- 상장주식수: 6,595,192주 (액면가 500원/1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330,918주
- 외국인소진율: 5.02%
9. 와이제이엠게임즈
- 설립일: 2004년 05월 21일
- 상장일: 2014년 12월 29일 (코스닥)
- 주요 제품: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코인타입 진동모터
- 고객: 국내 최대의 스마트폰 제조회사, 글로벌 전자담배 제조업체
-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등 게임 관련 사업
- 시가총액: 515억원 (코스닥 1312위)
- 상장주식수: 63,323,377주 (액면가 100원/1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293,244주
- 외국인소진율: 0.46%
10. 미스터블루
- 설립일: 2002년 11월
- 상장 경로: 2015년 11월 동부제2호SPAC과 합병하여 우회 상장
- 주요 사업: 온라인 만화, 만화 출판, 게임
- 사업 내용: 인터넷 만화/웹툰, 웹소설, 게임 제작 및 유통
- 전략 및 특징: 포괄적 저작권 및 배타적 발행권 확보, 자체 제작 콘텐츠 개발, EOS게임 인수로 게임사업 진출
- 시가총액: 1,393억원
- 코스닥 순위: 617위
- 상장주식수: 74,774,372주
- 외국인보유주식수: 652,466주
- 외국인소진율: 0.87%
마치며
모바일 게임 관련주에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낸드플래시 관련주와 폐배터리 관련주에대해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개인적으로 작성한 참고용 글입니다. 글의 내용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으며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글은 주식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독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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