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리오
산리오(サンリオ)는 일본의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캐릭터로는 키티, 마이멜로디, 쿠로미 등이 있는데 전 세계적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최근에 우리나라에서 산리오 캐릭터들이 정말 핫 합니다. 문구류부터 빵까지 나왔는데요. 원래 잘 알려진 캐릭터이긴 했지만 갑자기 빵 터진 이유가 궁금해집니다.
스토어에서도 산리오를 쳐보니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 산리오 캐릭터들과 관련된 앱들이 나옵니다.
산리오는 1960년에 설립되었으며, 초기에는 영화관을 운영하다가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키티는 1974년에 처음 선보였으며, 이후로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현재 산리오는 다양한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문구류, 의류, 패션잡화, 식음료, 화장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산리오에는 캐릭터들이 정말 많은데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산리오 캐릭터
1.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 헬로키티: 1974년에 만들어진 캐릭터로 생일이 11월 1일이라고 합니다. 상냥하고 밝으며, 높이는 사과 5개 크기이고 무게는 사과 3개 정도인 것 같습니다. 쿠키 만들기와 피아노 연주를 좋아하고 피아니스트나 시인이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합니다. 음악과 영어를 잘하며, 어머니가 만든 애플파이를 가장 좋아합니다.
- 마이멜로디: 1975년 캐릭터입니다. 밝고 긍정적이며, 오빠를 걱정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보물은 할머니가 만든 귀여운 후드입니다. 엄마와 함께 쿠키를 굽는 것을 좋아하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아몬드 파운드케이크입니다.
2. 쿠로미 폼폼푸린
- 쿠로미: 쿠로미는 자칭 마이멜로디의 라이벌로, 여성스럽지만 난폭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검은색을 좋아하며, 일기 쓰기와 로맨스 소설에 중독되어 있습니다. 그녀의 취미는 세발자전거를 타고 "붐 붐 드라이브"를 하는 것입니다. 쿠로미가 이끄는 쿠로미 5는 냥미, 완미, 추우미, 콩미의 5인조 그룹입니다.
- 폼폼푸린: 골든 레트리버 남아이며, 베레모를 즐겨 착용합니다. 외출을 좋아하고, 신발 수집을 취미로 하며, 주인의 부모님이 신은 신발을 각각 하나씩 숨겨놓습니다. 엄마가 만든 푸딩을 좋아하고 누구와도 잘 어울린다는 것이 특기입니다. 앞으로의 꿈은 더 커지는 것이며, 주인의 여동생 집 앞에 있는 푸딩 바구니가 집입니다.
3. 시나모롤 리틀트윈스타
- 시나모롤: 하늘 위 구름 속에서 태어난 하얀 강아지, 꼬리가 시나몬 롤처럼 돌돌 말려 있어서 "시나몬"이라는 이름을 받았습니다. 카페의 마스코트로 활약하고 있으며, 특기는 큰 귀를 움직여 하늘을 날아다니는 것입니다. 차분하지만 사람을 좋아하며, 손님의 무릎 위에서 자기도 합니다.
- 리틀트윈스타: 역시 오래된 캐릭터입니다. 아주 예전에 반짇고리에서 본 기억이 납니다. 쌍둥이 남매 별, 누나인 라라는 겁쟁이이면서도 조금 울보지만 그림과 시 쓰기를 좋아하며 요리가 특기입니다. 남동생 키키는 호기심이 많은 장난꾸러기입니다.
4. 포차코 구데타마 배드바츠마루
- 포차코: 호기심 많은 강아지입니다. 친구가 많고 가장 좋아하는 것은 바나나 아이스크림이고 키가 바나나 아이스크림 4컵만큼이라고 합니다.
- 구데타마: 참 특이한 캐릭터 같아요. 무기력해 보이는 캐릭터인데 계란이고 삶거나 튀기거나 날것으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생긴 것처럼 엄청 게으르다고 합니다.
- 배드바츠마루: 이름이 어렵네요. 장난 좋아하고 거친 편인 펭귄이고 미래의 꿈은 사장이 되는 것입니다. 고집 센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착한 녀석일지도 모릅니다.
일본 캐릭터가 인기 이유
캐릭터가 인기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무슨 이유인지 포켓몬이나 산리오 같은 일본 캐릭터들이 갑자기 부각되고 있습니다. 작고 귀여운 게 유행인 걸까요? 생각해 보면 이런 귀여운 캐릭터들은 어린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좋아하긴 합니다.
특히 키티나 마이 멜로디 같은 캐릭터들은 탄생연도가 1970년대이니 지금의 어른들은 이 캐릭터에 대한 친근함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친근함은 아이로 이어져 아이들이 캐릭터와 관련된 물건들을 구매하는데 거부감이 들지 않을 것이고 오히려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지도 모른다는 생각까지도 듭니다.
일본 것은 구매하지 않겠다는 사람들이 많았던 게 최근 1~2년 사이었던 것 같은데 갑자기 이런 상황이 어리둥절 하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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