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보와이야기

애드센스 광고 게제 제한 걸림 풀림

by 수지쉽 2023. 5. 2.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메일이 오다

애드센스 광고 게 세게 재 제한 메일이 왔다. 정확히는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일시적인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라고 왔는데 참 힘 빠지는 메일이었다.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럴만한 메일이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메일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송될 수 있는데 일시적인 제한일 수도 있고, 영구적인 제한일 수도 있다.

에드센스-광고제한-메일-사진
광고 게제 제한 메일

메일 내용을 살펴보니 에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지 못했다는 내용이다. 애드센스에서 어떤 이유로 광고 게재를 제한했는지 정확히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광고 정책을 살펴보고 추측할 수밖에 없다.

그중 몇 가지 예상되는 것이 있다.

 

1. 첫 번째는 갑자기 늘어난 방문자수다. 얼마 전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 다음 메인에 뜨면서 방문자수가 폭발한 일이 있었다.

그 일이 있은 후 1~2일 만에 일어난 일이니 아마 갑자기 늘어난 방문자수에 애드센스에서 이상함을 감지하고 광고를 제한시킨 거라고 예상할 수 있겠다.

 

2. 두 번째는 '무효 클릭'이다. 방문자 수가 폭발하던 날 애널리틱스를 찾아보니 몇 초 간격으로 광고를 클릭한 ip가 있었다. 악의적 공격이었을 것이다. ip는 애드센스에 신고가 가능하다.

 

광고 게재 제한 이유는?

광고 게재 제한 이유는 위에서도 말했지만 가장 흔하게, 그리고 대부분의 이유로 거론되는 것이 '무효 클릭'이다. 게시자는 자신의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 된다. '나는 광고 클릭 안 했는데?'라고 할 수도 있는데 남이 클릭을 하던 내가 클릭을 하던 광고를 클릭함에 이상이 감지되면 광고가 제한되는 것이다. 내가 아니라 남이 짧은 시간 안에 여러 번 클릭했을 경우에도 게재 제한을 당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억울하지만 그게 현실이다.

 

광고 게재 제한은 같은 계정의 다른 블로그에도 영향을 미친다.

제목 그대로 광고 게재 제한은 같은 계정의 다른 모든 블로그에도 해당이 된다. 문제가 된 블로그를 포함한 한 계정의 모든 블로그에 광고가 다 나오지 않는 것이다. 

 

광고 게재 제한은 언제 풀리나?  갑작스러운 해결!

광고가 게재 제한은 찾아보니 보통 일주일에서 한 달 정도 걸리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종종 두 달, 세 달씩 걸리는 블로그도 있는 것 같다. 이유는 모르겠다. 흔한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아마 일반적인 문제가 아닌 조금 다른 문제가 있는 게 아닐까 추측만 할 뿐이다.

 

구글 애드센스 홈에 들어가 보면 알림에 붉은색으로 광고 게재 제한이 됐다. 이런 문구가 있었는데 어느 날 사라졌다. 메일이 온 날을 살펴보니 8일 정도 걸렸다. 그리고 알림에 들어가 확인해 보니 아래 사진과 같이 문제가 해결됨이라고 나온다.

광고-게제-제한-알림
광고 게제 제한 알림 내용

 

자세히 알고 싶으면 정책 센터로 이동하라길래 이동해서 살펴보았더니 아래와 같이 현재 정책 위반 문제가 없다고 나온다. 해결된 것 같다. 

현재-정책-위반-문제-없음-화면
정책 센터 내용

해결된 것 같은데, 페이지에는 광고가 뜨지만 홈 화면에는 광고가 뜨지 않는다. 그리고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다는 메일은 왔지만 풀렸다는 메일은 오지 않았다. 완전한 해결은 아닌 것 같다.

 

마지막으로

광고 게재 제한 중에도 광고는 송출됐다. 정확히 말하면 송출이 됐다 안 됐다 했다. 완전히 안 된 것은 아니다. 

광고 게재 제한 중에도 할 수 있는 일은 그냥 계속 글을 쓰는 것이다. 사실 그것밖에 할 일이 없는 것 같다. 유입량이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이다. 그러니 실망하지 말고 계속 글을 쓰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